본문 바로가기
TV 유투브

[대명이따라 4탄] 마포 신촌편 신촌 포장마차 어디 위치 램랜드 메뉴 가격 미네르바 데드락 레시피

by 알려주마님 2024. 3. 21.
반응형

2024년 3월 21일 어김없이 맛따라 멋따라 대명이따라 4편이 공개되었습니다. 

 

마포는 회식으로 유명하죠. 공덕 마포 지역에도 회사가 많은데, 마포대교 건너편 여의도 직장인들도 많이 넘어오는 바람에 고깃집, 중국집등 다양한 회식장소가 즐비합니다. 

 

다른 식당들은 이미 상호를 아시니까 네이버 지도에서 다 검색하셨을거 같고, 마지막 6차로 갔었던 포장마차 위치를 공유드립니다. 

 

 

신촌역 포장마차

신촌역 5번출구로 나오셔서 쭉오시면 투썸플레이스와 에이블 짐 사이 골목에 있습니다. 

여느 포장마차와 다르지 않습니다만, 뭔가 마무리하고 싶을때 고갈비와 라면 우동 같은 음식으로 정리하면 참좋죠!

 

어떤 블로거가 신촌 5번출구 포장마차에 대해서, 그리고 7번 출구 쪽 포장마차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해 두셨더라고요. 참고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아래 링크 클릭해보세요

 

 

 

그럼 제일 먼저 방문했던 마포 램랜드부터 쭉 안내 드려볼게요!

 

마포 램랜드

여긴 진짜 맛있고 사람 많아요. 뭔가 요새 라무진이나 바 형식의 양고기 전문점들이 많긴 한데, 거기랑은 약간 다른 좀 오래되고 정감가는 분위기의 양고기 전문점입니다. 

다른 집처럼 쬐그만한 갈비가 나오는게 아니라 고기도 좀 큼직하고 투박하게 나오고,  매뉴도 복잡하지 않게, 양갈비, 수육, 전골 이렇게 3개만 딱 있는게 좋습니다. 

 

양고기 또띠아 쌈은 저렇게 꼭 한번 만들어 먹어보세요. 맛 좋습니다. 정말로 

 

전골이 다른 식당과는 뭔가 다르죠? 뭔가 다국적이 짬뽕된듯한 느낌입니다. 라면에 쯔란과 양고기 스프같은 양념을 넣어서 먹어보라고 추천했었습니다. 

 

 

 

나영석 피디 표정만 봐도 알겠네요. 술톤인데 소주를 마시면서 동시에 해장을 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간 곳은 신촌으로 넘어가서 미네르바라고 신촌에서 가장 오래된, 50년 넘게 운영되고 있는 커피숍입니다. 미래유산으로 지정된 카페인데요. 신촌에서 대학생활을 보낸 아버지 세대들이 자녀들과도 오는 가게라고 합니다.

 

미네르바 

 

 

세번째로 간 곳은 서른 즈음에 라는 맥주호프입니다. 

나영석이 실제로 20대 마지막에 가서 술마시면서 울었다는 사연이 서려있는 곳입니다. 

 

 

여기서 김대명이 추천하는 데드락이라고 하는  폭탄주를 만들어 마셨는데요. 

 

 

데드락 레시피

 

 

 

그리고 맛있게 마신다!

 

 

 

4차로 방문한 곳은 우드스탁이라는 바 입니다. 

퀸의 락음악이 흘러나오는 좀 시끄러운 분위기인듯 합니다. 

 

그리곤 인생네컷을 찍고 6차로 포장마차를 갔습니다. 

매 회마다 김대명 그만의 맛집철학과 인생이 엿보이는 식당들을 소개받아서 너무 기분좋은데요. 다음편이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